블로그 운영 노하우

사실 저는 블로그 초보는 아닙니다. 

2012년부터 5년 가량 블로그를 운영했었고 블로그 강사를 한 경험도 있습니다. 

그러다 3년 가량을 블로그에서 손을 놓았다가 7월부터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첫달 애드센스 수익공개와 더불어 제가 과거 블로그 교육에 사용했던 교육자료를 무료로 공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수이상의 블로거들은 다 아는 내용일 수 있겠지만 초보블로거들에겐 아마 도움이 되실만한 내용일겁니다. 

 

그럼 7월 애드센스 수익을 10일 단위로 공개하겠습니다.

7월 10일까지 수익입니다.

특별한건 없지만 일주일(7월 7일)만에 첫 10달러 돌파했네요.

 

주의사항

간혹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하는 블로거들의 수익을 보면 페이지뷰 / 노출수 / 클릭수 / 단가 등을 오픈하기도 하는데요. 애드센스 정책상 수익을 제외한 기타 내용을 공개하는건 정책위반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앞으로 수익공개를 할때 수익외에는 어떠한 정보도 노출시키지 마세요.

 

20일까지의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이전 수익에 비해 확실히 수익이 올랐네요.

100% 이상 상승했네요. 10달러 이상 수익도 드문드문 보이구요.

 

말일까지의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이번에도 100% 가량 상승했습니다.

의미있는 수익이라면 27일만에 첫 20달러를 돌파했네요.

 

그럼 이번엔 7월 전체수익을 공개할게요.

7월 첫달 애드센스 수익은 총 311달러 나왔습니다.

환율로 계산해보니 약 37만원 수익이네요.

 

금액만 본다면 한달수익으로 큰 금액은 아닙니다만

애드센스 첫달 수익치고는 적은 금액이 아니라는건 현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실것 같네요.

 

이왕 수익공개하는거 지금은 수익이 어떤지 한번 볼까요?

8월 13일 수익 공개해볼게요.

41달러 나왔군요.

48,000원 정도입니다.

 

여기까지가 저의 7월 첫달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취미로 운영하시는 분들이야 수익에 연연하지 않겠지만 

수익을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수익에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는데요.

 

제가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한 글들을 보기도 했지만 

블로그 운영한지 3개월.. 혹은 6개월 이상 지났는데도 하루 10달러도 안나오는 블로거들도 많더군요. ^^;;

 

수익을 위한 첫째조건이라면 자신이 작성한 글들을 상위노출 시켜야 합니다.

상위노출을 시켜야 내 글을 통해 블로그 유입이 많아질테고 이는 곧 수익으로 나타납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SNS가 없는 이상은 오직 검색유입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특히, 다음(daum) 상위노출에 신경을 많이쓰세요.

어차피 현재상황에서 네이버 / 구글 노출은 힘든 상황이니깐요.

 

하고싶은 얘기들은 많지만 앞으로 하나씩 블로그에 관한 얘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공개도 하구요.

 

서두에 잠깐 언급했지만 교육자료를 무료공개 해드릴게요.

블로그 교육자료 목차입니다.

초보블로거분들은 4강 "블로그 상위노출 포스팅 방법"을 꼭 숙지하셔야 한답니다.

상위노출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포스팅 방법입니다.

 

이론적인 내용은 1도 없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꼭 적용하셔서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블로그 교육자료 다운받기

 

위 링크 클릭하시면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이 됩니다.

우측상단의 다운로드 클릭하시고 다운로드 받아서 읽어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한말씀 드린다면...

과거에는 블로그에 꾸준히 포스팅만 이어간다면 왠만큼 애드센스 수익이 나오는 나오는 시기였지만 

지금은 열심히만 한다고 해서 고수익이 나오는 시기가 아닙니다.

월 100만원 이상의 수익을 원하신다면 그에 맞는 방법을 찾으셔야 한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